이용약관

제 1조 (약관의 목적과 효력)

이 약관은 스마일 파출부 유료직업소개소(이하 “스마일파출부”라 한다)가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가사서비스 식당서비스 이사청소서비스등의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스마일 파출부를 설치하고 가입한 이용자회원과 스마일파출부 간의 계약 관계를 정하기 위한 문서로서, 스마일 파출부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이용약관의 내용을 확인하여야 하며, 스마일 파출부를 실제로 이용하는 것은 본 약관에 대해 동의하신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이용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이용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⓵ “스마일 파출부”라 함은 매니저 회원의 가사서비스 및 식당서비스를 제공받기 원하는 이용자의 회원의 구인 신청을 받아 매니저 회원과 연결해주는 모바일 중개서비스를 의미하며, 이와 관련된 각종 부가되는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⓶ “회원”이라 함은 스마일 파출부를 이용하여 가사서비스 및 식당서비스, 이사청소를 제공할 매니저 회원을 구인하고자 하는 자를 말합니다.

⓷ “매니저”라 함은 가사서비스 및 식당서비스 제공하기 위하여 구인신청을 한 이용자에게 구직 승낙을 하고 가사서비스 및 식당서비스, 이사청소서비스를 제공하는자를 말합니다.

⓸ “서비스”라 함은 스마일 파출부를 이용하여 매니저 회원이 이용자 회원의 구인신청을 승낙 후 해당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가사서비스 및 식당서비스, 이사청소 서비스를 말합니다.

⓹ “예약”이라 함은 이용자가 스마일 파출부에서 주소, 상품, 이용자에 대한 부가정보 등을 입력하고, 결제수단등을 선택한 후 최종적으로 “예약” 버튼을 클릭하여 가사서비스 및 식당서비스를 제공할 매니저 회원에 대한 구인신청을 스마일 파출부에 등록하는 것을 말합니다.

⓺ “단기예약”이라 함은 이용자 회원이 매니저 회원과 1회에 한한 가사서비스 및 식당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도록 예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⓻ “정기예약”이라 함은 이용자 회원이 매니저 회원과 1회를 초과하여 정기적인 가사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도록 예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⓼ 매칭”이라 함은 매니저 회원이 스마일 파출부 앱에서 이용자 회원이 예약한 내용을 확인 후 선택하여 이용자 회원과 매니저 회원 간에 가사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⓽ “카드결제”라 함은 신용카드 등의 카드정보를 입력하여 요금을 결제하는 것을 말합니다.

⓾ “예약취소”라 함은 예약을 철회하는 것을 말합니다.

⑪ “취소수수료”라 함은 서비스를 예약한 후 취소한 경우에 발생되는 시간적 및 금전적 비용에 따라 부과되는 비용을 말합니다.

⑫ “신고”라 함은 스마일 파출부를 통한 서비스 제공이 특별한 사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된 상태를 말합니다.

⑬ “회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스마일파출부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⑭ “비밀번호”라 함은 스마일파출부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회원이 회원 ID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⓵ 스마일파출부는 본 이용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 및 앱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⓶ 스마일파출부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사업 정책의 변경, 서비스 환경의 변화, 관계법령의 개정 등의 사유로 인하여 필요한 경우 본 이용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⓷ 스마일파출부가 본 이용약관을 개정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당사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 일 이전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고, 회원에게 SMS,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적절한 방법으로 개별 통지합니다.⓸ 스마일파출부는 개별 서비스 별로 별도의 약관(이하 “서비스 별 약관”이라 합니다)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 서비스 별 약관이 우선합니다.

⓹ 회원은 개정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명하는 경우 당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⓺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당사는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⓻ 이 약관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등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회원 및 매니저 가입)

⓵ 스마일파출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스마일파출부가 정한 서비스 신청 양식에 따라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이용계약과 회원 및 매니저 가입의 신청을 합니다.

⓶ 스마일파출부는 회원 및 매니저 가입에 필요한 정보를 기재하여 신청한 내용을 바탕으로 회원 으로 등록한다다만 신청한 회원 중 아래 각 호 사유의 경우 가입이 제한될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다음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되는 경우 가입을 철회하거나 이용자 회원의 스마일 파출부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19세 미만인 자가 개인정보제공에 대한 동의를 부모 등 법정대리인 으로부터 받지 않은 경우

나. 회원 가입 단계 또는 가입 이후에 회원이 스마일파출부와 관련된 사업자임이 발견되는 경우

다.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라. 이용정지를 당한 회원이 그 이용정지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 신청을 하는 경우

마. 스마일 파출부의 이용 제한 사유가 해소되지 않은 상태로 재가입을 신청한 경우

바. 본 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가입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사.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스마일파출부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또는 오기 등이 있는 경우

아. 기타 스마일파출부가 관련 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자. 기타 매니저로 활동하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⓷ 스마일파출부 이용을 신청자는 이용 신청 후 스마일파출부의 최종 가입 승인을 통해 정상적으로 스마일 파출부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 5조 (회원 및 매니저정보의 변경)

① 회원 및 매니저는 회원정보의 변경(주소, 계좌번호등)이 있을 경우 즉시 스마일파출부가 운영하는 웹상에 통보 및 수정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 및 매니저의 변경사항에 대한 미통보 및 미수정으로 인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및 매니저에게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스마일파출부는 보상의 책무가 없습니다.

제 6조 (회원 및 매니저의 자격 탈퇴 및 자격상실 등)

① 회원은 스마일파출부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스마일파출부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신청한 모든 서비스의 절차의 완료되었거나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신청한 서비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스마일파출부의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스마일파출부를 이용하여 신청한 서비스의 대금, 기타 스마일파출부의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내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사람의 스마일파출부 서비스 사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스마일파출부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마. 기타 스마일파출부의 영업행위를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③ 스마일파출부의 매니저의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스마일파출부는 매니저의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④ 스마일파출부의 매니저의 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매니저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매니저에게 이를 통지하고, 매니저 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⓵ 회원 및 매니저에 대해 통지가 필요할 경우, 스마일파출부는 회원 및 매니저가 제공한 번호로 전화, SMS , 카카오톡 또는 앱내 메시지를 통해 회원 및 매니저에게 직접 통지할 수 있습니다.

⓶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스마일 파출부 내 공지사항에 공지글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⓷ 스마일파출부는 회원 및 매니저의 연락처 미기재, 연락처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한 경우 등 스마일파출부가 상기 내용과 같이 정상적으로 통지하였음에도 스마일파출부의 과실 없이 통지된 내용을 확인하지 못하거나 확인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 보호)

① 스마일파출부는 회원 및 매니저의 정보수집 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성명

나. 주소

다. 전화번호 및 이동전화번호

라.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 (희망서비스, 시작일, 시작시, 희망근무시간, 주거형태, 애완동물유무, 영유아유무. 특이사항 등)

②스마일파출부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스마일파출부가 집니다. 단, 매니저에 의하여 목적 외로 이용되거나 제3자에게 제공되는 경우에는 스마일파출부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책임을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업무상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다. 고객의 제세공과금(원천징수 세금 포함) 관련 해당 기관(세무서 등)에 통보하는 경우

라. 스마일파출부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 시키기 위한 당사의 비즈니스 파트너와 서비스 제휴등의 업무 진행을 공동화하여 작업하게 되는 경우

마. 스마일파출부의 고객서비스 업무 및 사후 불만처리 업무를 수행하는 제3자에게 최소한의 정보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바. 스마일파출부의 합병, 분할, 분할합병, 영업양도 등으로 스마일파출부의 서비스를 이전 받아 계속 운영하게 된 법인 및 관계회사의 ID공유, 마케팅 목적, 서비스 연계 등 지속적인 전략적 제휴를 위하여 고객의 서비스 접속, 서비스이용 등에 관한 정보를이용, 제공하거나 제공받는 경우

④ 스마일파출부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 21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스마일파출부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스마일파출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스마일파출부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스마일파출부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스마일파출부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사이버캐쉬의 이용과 관련한 개인정보는 관련 회계처리가 모두 종료되는 시점에 파기합니다.

⑧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스마일파출부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스마일파출부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가.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 할 필요가 있는 경우 스마일파출부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나. 스마일파출부를 통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회원 및 서비스를 제공한 내역이 있는 매니저 에 대하여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스마일파출부는 거래당사자들에 대한 정보제공과 이 약관에 정한 제한을 의도적으로 회피하기 위한 임의해지를 방지하기 위하여 이용계 약종료 후 6개월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등을 보관하며, 전자상거 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법률 시행령 제 6조에 명기된 사항들의 보존기간을 준수합니다.

다. 스마일파출부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스마일파출부로부터 이 약관이 정한 자격정지조 치를 받은 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5년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해지 와 자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라.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 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제 9조 (서비스의 제공)

⓵ 스마일파출부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 가사서비스

나. 식당서비스

다. 이사청소서비스

⓶ 스마일파출부는 서비스 관련 인력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⓷ 상기 내용에 따라 스마일파출부가 이용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부득이한 사유가 없을 경우 신청자에게 알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⓸ 스마일파출부는 회원의 이용신청이 매니저와 매칭이 될 수 있도록 처리하며, 정기예약의 경우 회원과 매니저의 의사에 따라 계속적으로 예약요청이 유효할 수 있습니다.

⓹ 스마일파출부를 통하여 매칭이 이루어진 경우, 회원과 매니저간의 원활한 의사소통및 서비스 내용, 상담 등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해당 회원과 매니저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⓺ 스마일파출부는 다음 각 호 사유의 경우 승인을 거절할 수 있으며, 승인 이후에도 다음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되는 경우 승인을 철회하거나 매니저 회원의 스마일 파출부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 신청 시 입력한 정보가 사실관계와 다르거나 정확하지 않은 경우

나. 스마일 파출부 이용에 필수적인 정보 또는 자격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다. 가입신청 시 입력한 정보가 허위로 판명된 경우

라. 스마일 파출부 이용 제한 사유가 해소되지 않은 상태로 재가입을 신청한 경우

마. 기타 매니저 회원으로서 활동하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0조 (회원의 예약과 취소 및 환불)

⓵ 스마일 파출부는 직업안정법 상의 유료직업소개업자로서 스마일 파출부(모바일 앱)를 통하여 이용자 회원과 매니저 회원을 모바일로 연결해주는 중개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며, 가사서비스 이용계약은 매니저 회원과 이용자 회원 사이에 체결됩니다.

⓶ 회원은 스마일 파출부 서비스 이용 예약을 하기 전에 가사서비스 조건을 확인 후 예약하여야 합니다. 가사 및 식당 서비스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예약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⓷ 서비스 이용 예약은 스마일 파출부(모바일 앱)과 대표번호로 가능하면 서비스 시작 시점으로부터 예약 및 매칭과 이동시간을 고려한 최소 3시간 전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⓸ 서비스 예약금은 수행 시간 등의 일정 기준을 고려하여 매니저 회원과 이용자 회원이 동의한 내용에 따라 책정됩니다. 이용자 회원은 예약 시 예약금을 확인하고 결제할 수 있습니다.

⓹ 서비스의 예약금 수취는 매니저와 회원의 계약에 의해 이루어지며, 스마일파출부는 회원으로부터 일정 비율의 수수료만을 지급받습니다. 스마일파출부가 지급받는 수수료에는 중개행위를 위한 운영비용, 매니저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위한 운영비용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니저 마케팅비용, 매니저에 대한 프로모션, 매칭 후 스마일파출부의 분쟁조정, 사후관리 등)

⓺ 스마일파출부는 회원을 대상으로 각종 할인쿠폰, 적립금 등을 적용하여 서비스 요금을 할인할 수 있습니다. 적용된 할인쿠폰, 적립금 등으로 인한 서비스 요금의 할인 상당액은 스마일파출부가 취득할 수수료의 공급가액에서 직접 차감됩니다.

⓻ 서비스가 진행된 경우 부과된 예약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⓼ 시스템 오류 등 회원의 귀책사유 없이 정상적인 계약내용의 이행이 불가능한 상황이 발생하였을 경우, 스마일파출부는 해당 회원에게 스마일 파출부 서비스 예약금 및 취소수수료의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할 수 있습니다.

⓽ 매칭 이후 매니저의 예약 취소 요청에 따른 회원의 손해에 대해 스마일파출부에서는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단, 스마일파출부는 새로운 매칭을 진행하여 회원의 예약 스케줄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⓾ 회원이 요청하는 지역에 매니저가 없어 서비스가 지연되거나 수행되지 못하는 경우, 스마일파출부는 남은 예약금을 환불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도 대기에 동의한 사안이기 때문에 지연에 대한 정신적 손해배상, 특별손해배상 등의 보상은 불가합니다.

⑪ 회원에게 매칭을 한 후 매니저가 취소 없이 나타나지 않거나 늦게 나타난 경우, 스마일파출부는 중개서비스 이외의 경우이므로 별도의 보상하지 않습니다. 단, 스마일파출부는 이용자 회원과 매니저 회원 간의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 및 불만 해소 등을 위해 해당 매니저에게 패널티를 부과하고, 회원에게는 무료취소 및 쿠폰이나 적립금 등을 활용하여 이용자 회원의 금전 및 시간상의 손해가 최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⑫ 전 항의 내용에 대해 스마일파출부는 지불한 결제수단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현금 등 다른 수단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현금 환불 시, 회원의 지급수단상의 이상으로 지급이 계속 실패될 경우, 스마일파출부는 채무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회원이 현금 등의 수단으로 지급되는 환불금액을 5년 동안 찾아가지 않은 경우 상시 채권은 5년내 소멸될 수 있습니다.

⑬ 회원이 예약 시 입력한 정보가 부정확한 경우, 서비스 이용일시에 서비스를 원하지 않는 경우 혹은 기타 회원의 귀책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진행이 어려울 경우에 예약은 스마일파출부에 의해 취소될 수 있으며, 이때 환불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⑭ 이용 예약 변경은 시버스 시작 1일전(24시간)에 가능하고 변경불가시에는 예약을 3시간 전에 취소할 수 있습니다. 예약취소 시점에 따라 취소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⑮ 스마일 파출부 중개서비스의 취소수수료에 대한 변경은 적용일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에 공지 후 적용합니다.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스마일 파출부에서 탈퇴되는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하므로, 회원은 반드시 해지 또는 탈퇴 전에 환불신청을 해야 합니다.

⑯ 스마일파출부는 회원의 단순한 클레임을 이유로 요금을 환불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

⑰ 회원은 아래 각 호의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등 스마일 파출부 가사 중개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 매칭 완료 후 특별한 이유없이 일정회수 이상 취소할 경우

나.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일정 횟수 이상 서비스 이용계약 상 예약시간보다 늦게 서비 스가 시작되었거나, 예약된 시간에 사전통보 및 연락 없이 무단으로 서비스가 수행되지 않았을 경우 (1회 – 일주일 매칭 정지, 2회 - 스마일 파출부 이용 중지)

다. 회원의 불법 또는 부당한 행위에 대한 신고가 접수되거나 확인된 경우

라. 기타 이용자 회원에게 스마일파출부의 원활한 운영에 방해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11조 (매니저의 예약과 취소)

⓵ 회원이 예약을 하면 스마일파출부는 통근거리 내에서 매칭 가능한 매니저에게 업무카드를 노출하여 예약정보를 알립니다.

⓶ 매니저는 아래 본 조에 따른 매칭 제한 상태가 아닌 경우에 이용자 회원의 예약 정보를 수신할 수 있고, 매칭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⓷ 매칭 완료 후 회원의 예약 취소 요청(회원의 예약 취소는 매칭 완료 후부터 매니저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주소지에 도착하기 전까지의 기간에 이루어짐)에 따른 매니저의 손해에 대해 스마일파출부는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의 귀책에 의하여 회원에게 취소수수료가 부과되는 경우, 취소수수료의 일부를 매니저에게 지급할 수 있으며, 기타 일정한 요건 하에 별도의 보상방안을 매니저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⓸ 매니저는 아래 각 호의 경우 매칭 제한 등 스마일파출부 가사 중개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 매칭 완료 후 매니저가 일정 횟수 이상 취소할 경우

나. 매니저가 일정 횟수 이상 개별 서비스 이용계약 상 업무시간보다 늦게 회원의 주소지에 도착하거나 정해진 시간에 무단으로 나타나지 않은 경우 (1회 –일주일 매칭 정지, 2회 – 스마일 파출부 이용 중지)

다. 매니저의 불법 또는 부당한 행위에 대한 신고가 접수되거나 확인된 경우

라. 기타 매니저에게 스마일파출부의 원활한 운영에 방해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12조 (서비스 요금, 결제 등)

⓵ 서비스 요금은 업무시간, 업무강도, 시장 가격, 지역별 특성 등의 일정 기준을 고려하여 스마일파출부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책정되며, 회원은 스마일 파출부에 회원 가입을 함으로써 이러한 가격에 따르는 것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⓶ 스마일파출부는 시장 상황, 물가인상, 기타 경제적 요인 등을 고려하여 서비스 요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될 사항에 대하여는 그 적용 전에 회원 및 매니저에게 본 이용약관 제3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전 고지합니다.

⓷ 스마일파출부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자동결제 및 카드결제를 제공합니다

⓸ 회원이 결제 이용 시 아래 각 호에 따릅니다.

가. 결제 이용에 동의한 이용자 회원은 스마일 파출부 이용요금에 대해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결제를 하겠다는 의사표시를 한 것으로 봅니다.

나. 이용자 회원은 서비스에 대한 결제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스마일파출부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일파출부는 이용자 회원 결제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서비스 이용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다. 서비스 결제 시점에 이용자 회원의 신용카드의 유효성, 한도 등의 문제로 결제실패가 발생한 경우에는 다른 지불수단을 사용하여 서비스 요금을 추후 지불해야 합니다.

라. 단기 예약은 예약시 결제가 발생합니다.

마. 정기예약 시 예약 회차의 3일전, 2일전, 1일 전에 결제가 발생합니다. 결제가 실패한 경우 결제가 가능한 상태가 되면 결제를 다시 시도합니다.

바. 결제 시점에 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결제 실패가 된 경우에는 시스템 정상화가 된 시점에 결제를 진행합니다.

사. 스마일파출부는 환불이 진행된 경우 결제 진행을 위해 회원의 별도 동의를 받은 후 해당 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아. 매니저는 가사서비스 요금을 지급받을 은행계좌번호를 정확히 등록하여야 하며, 부정확한 정보 등록으로 인해 발생하는 매니저의 손해에 대한 책임은 매니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자. 스마일파출부는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요금의 지급을 위임 받아 매니저의 서비스의 업무가 완료된 사실이 확인되면 회원을 대리하여 매니저에게 서비스 요금을 지급합니다.

차. 스마일파출부는 회원으로부터 수령한 서비스 요금에서 회원이 스마일파출부에 지불해야 하는 중개수수료를 공제하고, 서비스 요금을 전 항에 따라 매니저 회원이 등록한 은행계좌로 지급합니다.

카. 서비스 요금 정산 시기는 해당 업무 완료의 확인시기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정상적으로 업무 종료되고 스마일 파출부 내에서 업무의 완료가 확인되면 영업일 기준 3일이내 정산됩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스마일 파출부 내 업무의 완료가 되지 않을 경우는 더 지연될 수 있습니다.

타. 매칭이 완료된 서비스의 이용계약상 정해진 업무시간을 미충족한 것이 명백하게 확인되고 회원의 환불 요청이 있는 경우, 미충족된 시간 및 업무범위에 비례하여 매니저원에게 지급되는 가사서비스 요금은 정산되어 금액이 차감될 수 있습니다.

제13조 (파손 도난 등의 배상)

⓵ 스마일파출부는 이용자 회원과 매니저 회원을 모바일로 연결해주는 “중개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파손 및 도난등과 관련한 모든 사항에 대해 원칙적으로 배상의 책임이 없습니다.

⓶ 매니저의 과실로 파손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매니저는 이 약관 및 한국소비자보호원의 피해배상 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회원에게 금전으로 통상손해를 배상합니다. 가. 스마일파출부는 매니저에게 원상회복을 지시하지 아니하며 회원의 물품 구입시기를 고려하여 감가상각 후 산정된 배상금액을 금전으로 배상하도록 중재합니다. 예컨대, 유리제품이 파손되어도 동일한 제품으로 배상하는 것이 아니며, 구매시기를 고려하여 감가상각 후 산정된 배상금액을 금전으로 배상하도록 중재합니다.

나. 스마일파출부는 회원이 영수증 등의 증빙자료와 파손 현장 사진이 첨부되지 않은 사고접수를 한 건에 관해서는 배상을 중재하지 않습니다.

⓷ 회원이 스마일파출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도난 및 분실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아래에 따라 처리합니다.

가. 귀중품(귀금속, 현금 등)의 도난 분실은 입증이 어렵기 때문에 1차적으로 고객이 안전하게 보관하여야 하며 스마일파출부는 원칙적으로 책임이 없습니다.

나. 도난 사고 접수 시 당사는 고객의 수사기관 의뢰에 적극적으로 협조합니다.

⓸ 매니저의 태도 및 응대 부족으로 인한 불만족의 경우에는 해당 매니저의 신고 및 타 매니저의 재매칭을 원칙으로 하며 이에 따른 배상은 별도로 하지 않습니다.

⓹ 스마일파출부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정신적 손해배상과 스마일파출부가 알지 못하는 특별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 이력의 제공)

스마일파출부는 관련 법령에 따라 스마일 파출부를 통해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종료된 건들에 대한 이력을 이용자 및 매니저에게 제공합니다.

제15조 (회원 탈퇴 및 이용계약의 해지)

⓵ 회원이 스마일 파출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언제든지 메뉴 내에서 직접 회원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탈퇴 신청은 철회할 수 없으며, 신청이 들어오면 스마일파출부는 아래 각 호의 경우가 아닌 이상 즉시 탈퇴 처리합니다.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해당 각 호의 문제 사항이 해소 내지 해결된 후 탈퇴 처리합니다.

가. 스마일 파출부 이용과 관련하여 스마일파출부, 매니저 회원 또는 제3자와의 분쟁이 발생하여 종료 처리되지 않은 경우

나. 이용계약의 서비스를 완료, 철회, 취소하지 않은 경우

⓶ 회원 및 매니저 탈퇴가 완료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스마일파출부가 보유해야 하는 정보를 제외한 나머지 회원의 관련된 모든 정보는 즉시 삭제됩니다. 단, 스마일 파출부 영구 이용 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 및 매니저에 한하여 제재이력은 계속적으로 보관합니다.

⓷ 스마일파출부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회원및 매니저가 스마일 파출부를 이용하기 위해 1년 동안의 로그인 혹은 접속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원 및 매니저의 개인정보를 파기 후 스마일 파출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⓸ 회원 및 매니저 회원 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해야 하며, 스마일파출부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⓹ 스마일파출부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스마일파출부는 회원 및 매니저에게 앱 알림 등 전자적 방법을 통해 해지사유를 밝히고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스마일파출부는 해지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 및 매니저 회원에게 이의 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본 약관 및 이용정책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⓹ 매니저가 스마일파출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매니저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탈퇴 신청은 철회할 수 없으며, 신청이 들어오면 스마일파출부는 아래 각 호의 경우가 아닌 이상 즉시 탈퇴 처리합니다.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해당 각 호의 문제 사항이 해소 내지 해결된 후 탈퇴 처리합니다.

가. 스마일 파출부 이용과 관련하여 스마일파출부 회원 또는 제3자와의 분쟁이 발생하여 종료 처리되지 않은 경우

나. 매칭 완료된 서비스 이용계약의 서비스 업무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⓺ 매니저 탈퇴의 경우 스마일파출부는 지급해야 할 서비스 요금이 있는 경우 별도로 정산을 실시합니다.

제16조 (스마일파출부의 의무)

⓵ 스마일파출부는 스마일 파출부 중개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련 법령과 본 이용약관의 내용을 준수하며, 스마일 파출부의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회원에게 이익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⓶ 스마일파출부는 스마일 파출부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 및 매니저의 불만이나 개선 의견을 제시하는 경우, 합리적인 절차에 따라 이를 검토하여 스마일 파출부에 도움이 되는 범위에서 이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⓷ 스마일파출부는 회원 및 매니저가 스마일 파출부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통신망법과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및 매니저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자세히 안내합니다.

제17조 (이용자 및 매니저 회원의 의무)

⓵ 회원 및 매니저는 스마일파출부가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스마일 파출부를 이용할 수 있으며, 관련 법령 및 본 이용약관을 모두 준수하여야 합니다. 본 이용약관에 따라 회원 및 매니저는 특히 아래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가. 스마일파출부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 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 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다.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 및 이용자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라. 스마일파출부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마. 서비스 이용 또는 서비스 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 금융업 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등의 부정거래 행위

바. 이용 의사 없이 예약 및 매칭을 하는 행위

사. 스마일 파출부를 통해 알게 된 매니저와 직접 서비스 거래를 한 것이 확인되었을 경우

아. 스마일 파출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자. 스마일 파출부 서비스 조건 및 매니저의 자유의사에 반하는 업무를 강요하거나, 인권 및 안전을 침해하는 경우

차. 자신의 부당한 이익을 위하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카. 본인 아닌 제3자에게 자신의 계정의 접속 권한을 부여하거나 스마일파출부의 사전 동의 없이 계정 및 본 이용약관에 따른 권리 또는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 3자에게 양도·임대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타. 스마일 파출부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스마일파출부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파. 스마일파출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 3자에게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거나 제 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하.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표 하는 행위

가가. 스마일 파출부 관련 가입된 단체보험 약관을 고의로 위반하거나, 부당한 목적으로 보험금을 취득하려는 행위가 적발된 경우

가나. 스마일파출부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가다. 기타 제 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재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스마일파출부나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가마. 회원 및 매니저 또는 제3자에 대한 불법 또는 부당한 행위나 사회상규에 반하는 행위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을 위반하여 스마일파출부와 매니저 또는 제 3자에게 손해를 끼치는 경우

가바. 타인의 명의도용, 부정거래 등 관련 법령, 개별약관, 본 약관 및 이용정책 등을 위반하여 스마일 파출부에서 회원 자격이 정지되는 경우

가사.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스마일파출부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⓶ 스마일파출부는 아래의 경우에 정확한 상황 및 사건의 확인 및 조사를 위해 회원의 스마일 파출부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으며, 일정 기간 이내에 소명자료를 제출할 것을 해당 회원에게 요청하여 이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만약 불법 사항이 명백하여 추가적인 소명이 불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즉시 관련 법령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가입 시 사용한 계정의 자격이 정지되거나 상실된 경우

나. 본 약관 또는 이용정책을 위반한 경우

다. 매니저 회원등 제3자가 특정 이용자 회원을 신고한 경우

라. 기타 정상적인 스마일파출부 운영에 심각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⓷ 회원의 본 이용약관 위반 행위가 확인되는 경우, 스마일파출부는 회원에게 해당 행위를 중단할 것을 경고할 수 있으며, 스마일 파출부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습적인 위반행위 및 중대한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즉시 회원 자격을 박탈하고 향후 영구적으로 스마일 파출부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한 제재이력을 계속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본 조의 의무 및 본 이용약관을 위반함에 따른 회원에 대한 스마일 파출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합니다.

제18조 (서비스의 중단)

⓵ 스마일파출부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통신두절,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스마일 파출부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 공지를 합니다. 다만, 스마일파출부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제공 중단의 경우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상기 사유에 따른 서비스 중단과 관련하여 스마일파출부는 과실이 있지 않는 한, 이용자 및 매니저 회원에 대한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⓶ 스마일파출부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 DDOS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스마일 파출부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하되, 만일 정보통신설비의 작동 불능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러한 사정이 해소된 이후 즉시 공지합니다.

⓷ 스마일파출부는 사업적 판단에 따라 스마일 파출부의 중단을 결정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의 일시 정지나 중단의 경우 스마일파출부는 이를 이용자 및 매니저 회원에게 사전에 공지하여 이용자 및 매니저 회원의 불이익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19조 (스마일파출부의 면책)

⓵ 스마일파출부가 관계법령의 변경,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최종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스마일파출부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으로부터 면제됩니다.

⓶ 스마일파출부는 회원 및 매니저의 귀책사유로 인한 스마일 파출부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스마일파출부는 이용자 및 매니저 회원과 매니저 회원 간 거래를 중개하는 시스템을 운영, 관리, 제공하는 것이며 이용자 회원 및 매니저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⓷ 회원과 매니저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이에 따라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및 매니저가 직접 부담합니다. 특히, 회원과 매니저 간 직접 거래로 인해 수반되는 분쟁 및 피해에 대해서는 스마일파출부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스마일파출부에 손해가 발생된 것으로 판단할 경우 배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⓸ 회원 및 매니저가 자신의 개인정보 및 계정(아이디, 회원가입 계정의 로그인 비밀번호 등) 등을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회원의 관리 소홀로 유출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스마일파출부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⓹ 스마일 파출부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제 3자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스마일파출부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⓺ 스마일파출부는 회원과 매니저 간 거래와 관련하여 서비스 신청 의사 또는 수락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거래대상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 또는 매니저가 제공한 정보 및 그 정보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⓻ 스마일파출부는 회원 및 매니저가 스마일 파출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⓼ 스마일파출부는 회원 및 매니저의 스마일 파출부 이용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는 분쟁에 관여하지 않으며, 회원과 매니저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의 분쟁을 포함하여, 도난, 폭행, 성범죄 등 스마일 파출부 서비스 이용과 직·간접적으로 관련이 없는 회원 및 매니저 회원 개인의 불법행위 및 사회상규에 위배되는 행위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준거법 및 관할)

본 이용약관은 대한민국 법에 의하여 해석되고 이행됩니다. 스마일파출부와 회원 및 매니저 회원 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민사소송법 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01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단, 본 약관의 공지 이후 시행일 이전에 본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동의 시부터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